2023.01.30 (월)

글로벌 인재를 향한 한걸음, 2022 외국어 말하기 대회

안산강서고, 2022 외국어 말하기 대회가 개최되다

 지난 9월 21일, 안산강서고등학교에서는 '2022 외국어 말하기 대회'가 개최되었다. 이 대회는 글로벌 인재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개최된 대회로, 본교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다. 대회 주제는 영어 부문의 '명연설 따라잡기'와 일본어 부문의 '동화구연', 중국어 부문의 '중국 고사성어 이야기 구연'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중국어 부문에 참가한 학생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외국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외국어 말하기 대회라서 재미있을 것 같았고, 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Q. 대회에 참가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좋았던 점이 무엇인가요?

A. "중국어 부문은 고사성어를 이야기로 구연하는 대회인데. 고사성어는 아무래도 어려운 단어가 많았습니다. 또 이야기를 외우고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것도 긴장되어 조금 힘겨웠습니다. 하지만 이 대회를 통해, 여러 사람들의 외국어 말하기 실력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다양한 언어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준비과정에서 중국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일본어 부문이나 영어 부문에 도전하고 싶습니다!"

 

Q. 대회에 참가한 소감은 어떤가요?

A. "생각보다 참가 인원이 적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몇 년 동안 사람들 앞에서 말할 기회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이번 대회가 더 뜻깊은 경험이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도 대회에 참석하게 된다면, 그때 보완해야 할 점들을 생각해 보면서 한걸음 성장한 기분이 들어, 뿌듯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