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월)

안산강서고 봉사동아리 <가온>,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다!

  지난 2일 금요일, 안산강서고등학교 교내 봉사 동아리 <가온>은 김장 봉사 활동 진행했다.  이 날, 동아리 학생들은 동아리 시간에 학교 5층 매점 '두루두루'에서, 교내 텃밭 가꾸기 조원들과 담당 선생님들과 함께 총 200포기의 김장을 진행했다. 

 

 

 김장에 참여한 김예빈 학생(1학년)은 "배추 200포기를 김장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과연 이걸  다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지만, 봉사 정신을 가지고 김장에 참여했다. 힘들었지만, 내가 만든 김장 김치가 사회복지를 위해 사용됨에 보람을 느끼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강정호 학생(2학년)은 “김장을 집에서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정말 뜻깊은 경험이었다. 직접 김장해보니 허리가 정말 아팠는데, 부모님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직접 만든 김치를 동아리원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수육과 같이 먹었는데, 모두의 정성이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었다. 우리가 만든 김장 김치를 주변의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나누어주니, 뿌듯했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날 담근 김장 김치는 와동종합사회 복지관에 다니는 노인들께 전달하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